티스토리 뷰

 

 

 

시나몬물 다이어트 효능과 부작용(먹는법) " 김동현 시나몬 물 마시면 운동 안해도 살빠져"

 

 

 

시나몬 물 다이어트

시나몬 물 다이어트



 

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남다른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2월 27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이종격투기 선수들의 시나몬물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한 김동현의 모습이 담겼다.

김동현은 “1일1식 다이어트는 최악이다. 무작정 굶으면 몸이 절전모드에 들어가 칼로리를 제대로 소비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김동현은 “선수들이 체중을 줄이기 위해 가장 마지막에 먹는 음식이 있다. 바로 시나몬 가루를 탄 시나몬 물이다”고 밝혀 좌중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김동현은 “시나몬 물을 먹으면 몸이 음식이 들어왔다고 착각해 칼로리를 계속 소모한다. 이종격투기 선수들이 끼니 사이사이마다 사탕과 초콜릿을 먹는 이유와 똑같다”고 설명했다. 심형탁이 “그래도 운동을 병행해야 살이 빠지는 것 아닌가?”라고 물었다. 김동현은 “시나몬 물을 마시면 운동을 안 해도 살이 빠진다”고 답했다.

◆ 시나몬의 효능

1. 수분을 배출하는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 부종을 방지하고 지방 세포를 축소시키는 작용을 해 지방연소를 촉진시키고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2. 시나몬은 소화 촉진 및 혈당치,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에 도움이 됩니다.

3. 시나몬에는 몸에 좋은 항균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 증진, 박테리아와 진균의 번식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4. 시나몬을 차로 마시면 콜레스테롤 감소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시나몬 물 먹는법(만드는법) :  ① 뜨거운 물 1컵에 시나몬 가루 1/2스푼, 꿀 1티스푼을 넣어 마십니다.

② 시나몬물을 차갑게 마시고 싶다면 물을 끓여 시나몬 가루 1큰술, 라임 절반, 꿀 2큰술을 넣고 잘 저어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마시면 됩니다.

 

시나몬물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시나몬(계피)은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체내 열이 많은 경우에는 열독을 가중시킬 수 있어 오히려 악영향을 끼칩니다.  임산부는 섭취를 금합니다. 시나몬은 과다섭취할 경우 간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3g 정도로 제한합니다. 또한 시나몬 가루는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향과 맛 또한 다양합니다. 자세한 제품의 후기, 특징을 알아보고 구매해야 합니다.

김동현은 라디오스타에서 간헐적 단식 보다 시나몬물을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했다며 운동선수들이 많이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