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X같은 한국법 사랑해" 승리, 공권력 조롱..정준영-최종훈과 탈세 정황까지

 

 



 

빅뱅 전 멤버 승리와 정준영, FT아일랜드 최종훈의 공권력 조롱과 탈세 정황이 포착됐다.

16일 오후 방송된 KBS '뉴스9'에서는 승리와 정준영, 최종훈 등이 포함된 휴대전화 단체 대화방을 통해 이들이 사업을 하면서 각종 탈법과 불법을 저질렀을 것으로 의심되는 정황을 포착했다고 보도했다.

KBS가 재구성한 단체 대화방 내용에는 승리와 정준영, 최종훈 등이 주점 '밀땅포차' 개업 준비로 한창이던 지난 2016년 3월, 무대와 조명 등 유흥을 위한 장치 설치가 가능한 지 여부 등 영업 신고 절차를 알아보던 중에 동업자들과 나눈 대화가 담겨 있다.

동업자 박모 씨가 다른 업종으로 신고한 뒤 영업해도 "불법이지만 법으로 제재하기가 애매해서 다들 그냥 쉬쉬한다"고 말하자, 승리는 "우리도 별문제 없다는 소리네. 단속 뜨면 돈 좀 찔러주고"라고 답했다.

또 승리는 일반음식점으로 영업 신고 절차를 진행하라고 지시하면서 "XX 같은 한국법 그래서 사랑한다"며 한국의 법과 공권력을 조롱하기도 했다. 그러자 박 씨도 "XX법이 XX 같은데 애매해서 더 좋더라"며 "법이 애매하니 단속 들어와도 가게 사장들이 소송 바로 걸어버리나 봐"라고 맞장구쳤다.

뿐만 아니라 승리는 '밀땅포차' 개업 당일인 2016년 5월 23일 유리홀딩스에 투자한 일본 기업 회장에게서 술값 8백만 엔(한화 약 8천여만 원)을 현금으로 받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KBS는 대화 내용을 미루어 짐작했을 때 이들은 '밀땅포차'를 유흥주점으로 신고하는 대신 일반음식점으로 신고해 탈세를 모의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