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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자세로 '1분' 동안 버티면 신체에 나타나는 5가지 변화 [살라바아사나 요가 동작]



이 자세로 '1분' 동안 버티면 신체에 나타나는 5가지 변화 살라바아사나 요가 동작 메뚜기 자세

 

바닥에 엎드려 다리를 들어 올리는 메뚜기 자세는 '살라바아사나'로 불리는 요가 동작입니다.

척추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등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력 개선 및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유튜브 채널 바디텐에서 살라바아사나 동작을 하고 1분 후 생기는 5가지 변화를 소개했습니다.

 

 

이 자세로 '1분' 동안 버티면 신체에 나타나는 5가지 변화  운동방법

 

 

운동방법

1. 바닥에 엎드려 시작합니다.

2. 손바닥이 보이도록 팔을 뒤집어서 골반 옆으로 뻗어줍니다.

3. 바닥에서 상체와 하체를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1분동안 유지하며 호흡합니다.

4. 1분 동안 척추를 최대한 펴고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엉덩이에 힘을 줍니다.

 

 

이 자세로 '1분' 동안 버티면 신체에 나타나는 5가지 변화  운동효과 엉덩이탄력증가

 

운동효과

1. 엉덩이 탄력 증가

엉덩이에 힘을 주고 하체를 들어 올리는 메뚜기 자세는 둔부를 포함하여 햄스트링, 종아리 등의 하체 곳곳을 자극합니다.

다리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을 강화시켜서 엉덩이의 축 처진 살을 힙업할 수 있어 아름다운 몸매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자세로 '1분' 동안 버티면 신체에 나타나는 5가지 변화  척추확장

 

2. 척추 확장

메뚜기 자세는 일상생활에서 하루종일 닫혀 있는 가슴을 활짝 열어주는 동시에 짧아진 등 라인을 늘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요추 곡선을 보호하면서 척추를 자연스럽게 확장할 수 있고 척추를 지지하는 주변 근육을 단련시켜 유연성을 향상시킵니다.

 

 

이 자세로 '1분' 동안 버티면 신체에 나타나는 5가지 변화  등근육 강화

 

3. 등 근육 강화

바닥에 엎드린 자세에서 등을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심호흡을 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포함하여 등 근육 전체를 단련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근육이 약해서 생길 수 있는 통증을 예방, 완화시킵니다. 오십견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자세로 '1분' 동안 버티면 신체에 나타나는 5가지 변화  소화력개선

 

4. 소화력 개선

바닥에 배를 대며 복부를 압박하기 때문에 내장 기관을 마사히자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소화불량 해소,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최적의 소화 과정을 진행할 수 있게 도와줘 소화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이 자세로 '1분' 동안 버티면 신체에 나타나는 5가지 변화  집중력 향상

 

5. 집중력 향상

자세에 집중하며 심호습을 하면서 스트레스, 불안감 등을 완화시켜 마음을 안정시킵니다.

요가를 통해 끌어올린 집중력은 감정을 온화하게 만들고 인내심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자료 출처 유튜브 바디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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