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 안 빠지는 이유가 호르몬 때문이라면? 시서스 분말 다이어트 효능과 부작용, 먹는방법



살 안 빠지는 이유가 호르몬 때문이라면? 시서스 분말 다이어트 효능과 부작용, 먹는방법

 

최근 각종 건강 프로그램들에서 시서스 추출물에 대해서 방영되면서, 시서스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방송에서 김수경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열심히 노력해도 잘 빠지지 않는 사람의 경우 의지 문제만이 아닌 호르몬의 불균형을 의심할 수 있다” 며 “ 식욕에 관여하는 호르몬의 수치와 작용이 사람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 이라고 설명했다.

식욕조절호르몬 렙틴 수치가 높게 되면 배부르다는 인식을 하고 수치가 낮으면 배고프다는 인식을 한다. 하지만 비만의 경우 렙틴에 내성이 생기는데 이것을 렙틴 저항성이라고 한다. 렙틴이 많이 분비됨에도 불구하고 배부름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러한 식욕호르몬 불균형을 바로잡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시서스가 소개됐다.

시서스는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로, 인도 전통의학 아유르베다에 약용식물로 등재되어 있다. 최근 단기간 체지방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방송에서 호르몬조절 참가자 일부는 체중감량 기간 중 시서스 추출물을 섭취해 단 10일만에 체중과 체지방이 감소하는 결과가 확인됐다고 한다.
휴럼 관계자는 “시서스 추출물은 미국과 유럽에서 반응이 뜨거운 소재다. 우리나라에서도 시서스가루나 캡슐 형태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 식약처에서 기능을 인정한 제품에만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부여하고 있으니 구매 전 꼭 식약처 인증마크를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시서스 분말은 차나 해독주스를 통해 마시거나 샐러드와 같은 음식에 뿌려 먹을 수 있다.

단 꽃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신 중인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