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퀴즈온더블럭 K-POP 아이돌 무대의상제작 대표주자 엑소 백현 EXO K드라이브스루 진료소 창시자 의사 김진용 K아몬드윤문현 K만두의 아버지 강기문 61회 K특집 7월1일 방송


한국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분들을 만나봅시다

k특집


K-pop 아이돌의 무대의상 제작 장인 정종윤 x 정준호 부자

서태지, HOT, SES, 세븐틴, BTS 아이돌 무대 의상 제작만 20년 이상!!!

지금 봐도 파격적인 박진영의 비닐 옷 탄생 비화 듣고 싶은 사람~~~??

2년만에 다시 만난 시민 부승관도 함께합니다.



한국을 찾는 여행객들의 쇼핑 필수템

K아몬드 윤문현 길림양행 대표!!

만수르에게 픽 당안 아몬드!!!

아몬드 러버일거 같은 그의 깜짝 고백!! 저...견과류 별로 안 좋아해요

헬스클럽 관장님 스타일 대표님의 취미는 꽃꽂이



미국 만두 시장 1위! K-만두 완만두를 만든 강기문!

미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등 갑분 만두와 세계속으로

만두의 아버지가 말해주는 나라별 만두의 특징!!!

강기문 부사장은 과거 CJ제일제당 글로벌 R&D 센터장을 지냈다. 당시 한 인터뷰를 통해 강기문 부사장은 "메모하며 정리하는 습관을 들인 게 30여년 직장생활에서 가장 잘한 일"이라면서 "내가 퇴직하면 내 노트북을 받는 사람은 아마 운이 좀 따르는 사람이 아닐까 싶다"고 웃어보였다.

아울러 "만두는 나의 직장생활이었다"이라고 만두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2013년 정년퇴직했던 강기문 부사장은 회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재입사한 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날 방송에는 임원임에도 불구, 옆집 아저씨같은 친근함을 보여줬다.

강기문 부사장은 2004년 벨기에에서 직접 만두 제조기를 사다 만든 만두를 독일에서 파는 등 파격적인 시도를 이어오다 2015년 비비고 왕교자를 출시하게 됐다. 이에 미국, 유럽, 아시아 곳곳에 진출하게 됐다.

유재석은 "만두의 아버님"이라며 탄식한 뒤 "그럼 몇 시간 주무시느냐"라고 물었다. 강기문은 "몇 시든 상관없이 2시간 반에서 3시간을 잔다"라고 말해 다시 한 번 유재석을 놀라게 했다. 

강기문 부회장은 "그때부터 책도 읽고 불면증이 심해 이 생활에 익숙해졌다"라며 "예전에는 잘 모르고 새벽에 결재 업무를 볼 때 메일이니까 소리가 안 나는 줄 알고 결재를 했다. 어느 날 연구원들이 결재하면 울린다더라. 그때부터는 결재를 안 한다"라고 밝혔다. 



깅기문은 2007년의 한 일화를 계기로 푸근한 인상으로 변했다고 밝혔다. 그는 "제가 2007년도에 미국에 가 있었다. 그때는 일밖에 모르고 저 혼자서 한 거다"라며 "사실 지금도 운전을 못한다. 미국은 운전을 못하면 돌아다니기 힘들다. 1년 반을 있는데 어딜 가지 못하니까 토요일, 일요일에는 내가 살아온 것을 되돌아봤다"라고 전했다. 

그는 365일 중에 250일을 해외에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제가 해외를 많이 다녔는데 가족들하고 해외 여행을 딱 한 번 갔다"라고 말해 주변을 안타깝게 했다. 

유재석은 "한편으로는 오늘 처음 뵙지만 이런 이야기를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라며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말해 준 강기문 부회장에 감사를 표했다.


K특집에 빠질 수 없는 케이팝 대표 주자 엑소EXO 백현

유퀴그에 먼저 손을 내민 찐찐 애청자 변백현 자기님

데뷔 초 신인 시절 고충부터 서른을 앞둔 현재의 고민들

캔디 같은 달달한 목소리로 들려주는 노래 한 소절은 뽀나스~~


K-드라이브 스루 진료소 창시자!! 감염내과 의사 김진용

해외 언론에서도 엄청난 이슈였던 바로 그 아이디어!!!

바이러스의 수문장, 방역의 최전선에 있는 그가 말하는 코로나19의 현실


유퀴즈도 세계로 뻗어 나가는 그날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