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남의광장 갈색팽이버섯 만두 양세형김동준 레시피 vs 유병재아린이 갈색팽이버섯 스냅랩 갈생팽이버섯튀김 만드는법 49회 1105

오늘의 맛남이는 갈색팽이버섯
팽이버섯은 원래 팽나무 버섯이라 하여 야생에서 자라는 팽이버섯은 갈색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생산되고 있는 팽이버섯은 95%이상이 흰색 팽이버섯이다.
그 중 75%가 일본 품종으로 매년 10억원 이상의 로열티를 일본에 지급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충북농업기술원에서는 2013년 토종 갈색팽이버섯을 개발하게 되었다.

종자 로열티 : 특정 품종 농작물을 재배해난 것에 대해 권리자에게 종자 사용료를 지불하는 것을 말한다. 
로열티를 지급하지 않는 국내선 흰 팽이버섯도 있지만, 보급이 미비
대부분의 흰색 팽이버섯은 종자 로열티를 지불한 것이다.
갈색팽이버섯은 맛도 뛰어나고 면역력에 좋은 베타글루칸 성분이 2배 더 풍부하다.
색깔에 상관없이 식감과 풍미가 좋은 갈색팽이버섯
갈색팽이버섯을 잘 먹어 반대로 로열티를 받게 되면 좋은 K-팽이버섯!!


갈색팽이버섯 요리대결
갈색팽이만두 vs 갈색팽이 스낵랩
백스칼리버를 차지할자 누구인가?


식감도 좋고 맛있는 양세형, 김동준의 팽이버섯 만두~
열을 가하면 갈색 팽이버섯 자체 채즙이 나와~ 맛이 기가 막혀요! 깜짝 놀라는 맛
쉬운데 맛있는~ 비건들도 먹을 수 있는 만두

 

갈색팽이버섯 만두 레시피
재료 : 갈색팽이버섯, 애호박, 부추, 달걀, 맛소금, 후춧가루, 들깻가루, 만두피, 다진마늘, 간장


<갈색팽이버섯 만두 만드는법>
1. 만두소 기본 손질하기 : 애호박,부추, 갈색 팽이버섯을 잘게 쫑쫑 썬다.
흰색 팽이버섯보 다 단단하고 탱탱한 느낌 
팽이버섯 3 : 부추 1 : 애호박 1 비율
2. 볼에 준비한 애호박, 부추, 팽이버섯을 넣고 달걀 2개, 들깻가루 5큰술을 넣고 잘 섞는다.
3. 간장 3큰술, 후춧가루, 맛소금, 다진마늘 2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섞으면 만두소 완성!
부침용 두부를 넣어도 좋다. 


4. 만두피에 준비한 만두소를 가득 넣고 가운데를 먼저 누르고 양옆을 눌러준다.


5. 미리 물을 넣고 끓인 찜기에 면포를 깐 후 만두를 넣고 약 5분 정도 쪄주면 완성.
고기가 들어가지 않아 빨리 익는 갈색팽이버섯 만두 
tip : 채즙이 풍부해 식감을 위해서는 군만두도 맛있어요.
6. 초간장 만들기 : 간장, 식초, 생수를 넣어 만든다. 

유병재 아린이 갈색팽이버섯 스낵랩~
갈색팽이버섯을 튀겨 식감을 올리고 훈제오리를 같이 말아 맛을 더 올렸다!

- 갈색팽이버섯스낵랩 레시피 ▼

 

맛남의광장 갈색팽이버섯스낵랩 레시피 유병재아린이 vs 양세형김동준 갈색팽이버섯만두 만드

맛남의광장 갈색팽이버섯스낵랩 레시피 유병재아린이 vs 양세형김동준 갈색팽이버섯만두 만드는법 & 갈색팽이버섯 보관방법 49회1105 맛도 좋고 식감이 좋은 병아린팀이 승리! 맛은 

wewills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