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승리 카톡방 신고자 “경찰에 자료 넘겼더니 나한테 하는 말이

 

승리 카톡방 신고자 “경찰에 자료 넘겼더니 나한테 하는 말이

[사진 SBS 캡쳐 - 방정현 변호사]

 

방정현 변호사가 12일 성접대·불법영상 유포 의혹 연예인 채팅방 내용을 경찰이 아닌 국민권익위원회에 처음으로 제보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방 변호사는 12일 SBS를 통해 “첫 번째는 제보자의 안전을 위해서였다”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보면) 변호사가 제보자를 지키기 위해서 대리해서 비실명으로 신고할 수 있는 제도가 있다”고 말했다.

또 제보를 받은 카카오톡 자료에는 연예인과 경찰 간의 유착관계를 의심할만한 내용도 있었다고 전했다. 

방 변호사는 “경찰과 유착관계가 굉장히 (의심됐다)”면서 “이거를 도저히 경찰에 넘겼을 때 공정한 수사가 이뤄질 수 있을까”라고 했다.

실제 방 변호사는 권익위에 이어 경찰에 자료를 통째로 넘긴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방 변호사에 따르면 이를 전달받은 경찰은 그에게 ‘어디를 봐야 하느냐, 뭘 봐야 하느냐’고 말했다고 한다.

방 변호사는 “본인들이 스스로 충분히 찾아낼 수 있는데, 예를 들어서 그 (카톡 대화) 자료 안에 있는 날짜에 진짜로 출입국 기록이 남아있는지, 이런 것만이라도 조회를 해본다면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건데”라고 말했다.  

아울러 방 변호사는 “유명 연예인들이 자신의 유명세를 이용해서 경제력을 쌓고, 그 경제력이 결국 권력이 되고, 그 권력을 이용해서 많은 악행을 저지르는, 악의 순환 고리가 형성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은빈 기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