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버닝썬 이문호 구속, 마약투약 혐의 증거인멸 우려 구속영장 발부

 



 

버닝썬 이문호 구속, 마약투약 혐의 증거인멸 우려 구속영장 발부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클럽 버닝썬 이문호 공동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버닝썬 사태의 각종 논란 중 마약 수사는 이 공동대표의 신병확보로 마무리 단계에 들어갔다는 평가가 나온다.

19일 서울중앙지법 임민성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당초 영장 청구 이후 추가된 범죄사실을 포함해 범죄사실 중 상당 부분이 소명되고, 현재까지 수사 진행 경과와 피의자가 수사에 임하는 태도 등을 볼 때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면서 “구속 필요성이 인정된다”고 밝혔다.

이 공동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된 건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달 청구된 영장은 기각됐다. 당시 법원은 “마약류 투약, 소지 등 범죄 혐의에 관한 다툼의 여지가 있다”며 “현재까지 증거자료 수집과 혐의 소명 정도, 관련자들의 신병 확보 및 접촉 차단 여부, 수사에 임하는 피의자 태도, 마약류 관련 범죄 전력, 유흥업소와 경찰 유착 의혹 사건과의 관련성 등에 비춰 현 단계에서 피의자를 구속할 필요성과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 공동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지난달 기각된 뒤 보강수사를 실시했고, 추가 투약 혐의 등을 파악했다며 지난 17일 구속영장을 재신청했다. 경찰 관계자는 “추가 수사를 통해 이 공동대표와 버닝썬의 중국인 MD(영업사원) ㄱ씨(일명 애나) 등이 모두 10여회 마약을 투약했다”며 “17일 구속영장을 신청해 같은 날 검찰이 법원 청구했다”고 밝혔다. 

이 공동대표는 버닝썬의 영업 상황 등을 관리하며 실질적으로 클럽 운영을 도맡아왔다. 이 공동대표의 마약 투약 혐의 입증은 버닝썬 등 클럽에서 빈번하게 이뤄진 마약 투약과 유통 의혹을 입증하는 핵심으로 꼽혀왔다. 경찰은 버닝썬을 비롯한 클럽 내 마약 투약 의혹을 수사해 지난 15일 기준 모두 82명을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마약 의혹 수사를 매듭짓기 시작하면서 클럽 버닝썬을 둘러썬 각종 논란도 하나씩 정리되고 있다. 경찰은 구속된 가수 정준영씨 등 남성 연예인들의 불법촬영 의혹과 가수 최종훈시에 대한 음주운전 보도 무다 의혹을 검찰에 송치했다. 버닝썬 등 클럽 관련 마약 수사가 종결되면 가수 승리에 대한 성접대, 성매매 의혹과 횡령 의혹, 경찰과의 유착 의혹 등이 남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