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로회복, 항산화에 탁월! 피해독 독소제거에 제격인 쑥효능과 쑥청혈차 레시피 만드는 법 - 나는 몸신이다

 

쌓여가는 독소! 똑똑하게 해독하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독소 분해부터 배출까지 효과적인 쑥! 피 해독에 제격인 쑥청혈차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피로회복, 항산화에 탁월! 피해독에 제격인 쑥청혈차 효능과 쑥청혈차 레시피 만드는 법 - 나는 몸신이다



 

- 쑥의 효능

쑥은 혈관 내벽의 콜레스테롤을 제거, 피로회복, 항산화 효과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쑥은 성질이 따뜻하고 독성이 없으며 위장, 간장,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 쑥청혈차 효능

쑥청혈차는 몸에 쌓인 독소를 해독시켜주는 차입니다.

쑥청혈차는 쑥의 효능으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관 확장 및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줍니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하고 생리불순, 각종 부인병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고 풍부한 유기물은 피로 해소 및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분이 쑥청혈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피로회복, 항산화에 탁월! 피해독에 제격인 쑥청혈차 효능과 쑥청혈차 레시피 만드는 법 - 나는 몸신이다 2

- 쑥청혈차 레시피

재료 : 당귀 5그램, 계피 3그램, 말린 생강 5그램, 꿀, 말린 쑥 5그램, 물 600cc

1. 당귀, 계피, 물 600cc, 말린 생강, 꿀, 말린 쑥을 준비한다.

2. 얇은 국물용 팩에 말린 쑥과 당귀, 생강,계피를 넣는다.

3. 물이 끓으면 준비한 재료를 넣고 불을 끄고 5분 정도 우려낸다.

TIP :  불을 끄고 우려내는 것은 약재의 성분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피로회복, 항산화에 탁월! 피해독에 제격인 쑥청혈차 효능과 쑥청혈차 레시피 만드는 법 - 나는 몸신이다 3

당귀의 효능 : 혈액 내 독소를 제거하여 혈액을 맑게 유지합니다.

말린 생강의 효능 :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돕고 혈액 내 독소를 제거합니다.

계피의 효능 : 독소를 만드는 냉기를 제거하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혈액순움에 도움이 됩니다.



 

- 쑥청혈차 부작용 및 주의사항

쑥청혈차는 열이 많은 체질이나 질환으로 고열이 있는 사람, 주재료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조심해야 합니다.

몸에 좋은 쑥이지만 과다 복용할 경우 구토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쑥청혈차 하루 권장 섭취량

한잔에 200cc 정도를 하루 세잔 이하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