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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되는 식품 '사탕수수 속 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혈관건강에 도움되는 음식 - 나는 몸신이다 237회 7월 23일 방송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되는 식품 '사탕수수 속 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혈관건강에 도움되는 음식 - 나는 몸신이다 237회 7월 23일 방송2



- 사탕수수 속 폴리코사놀 효능

사탕수수는 HDL 똑똑한 콜레스테롤은 높이고 LDL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식품입니다.

사탕수수는 나쁜 지방을 찾아내어 잘게 잘게 쪼개 없애주는 똑똑한 콜레스테롤이라 불리는 HDL을 높이는 음식입니다.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사탕수수는 줄기에 당분아 굉장히 많아서 설탕의 주원료입니다.

사탕수수는 쿠바, 브라질, 하와이 등 열대 지방에서 자생합니다.

1920년 이전까지만 해도 쿠바의 사망 원인 1위가 심뇌혈관 질환으로 70% 정도 차지했습니다.

1992년부터 국가 건강 정책으로 사탕수수에서 나오는 '사탕수수 왁스층'에서 추출한 폴리코사놀을 국민들에게 나눠주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에 20년 만에 엄청난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뇌경색을 비롯한 심뇌혈관 질환이 눈에 띄게 감소하였고, 사망률까지 감소했습니다.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되는 식품 '사탕수수 속 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혈관건강에 도움되는 음식 - 나는 몸신이다 237회 7월 23일 방송3

사탕수수는 외부 환경에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사탕수수 왁스층을 만드는데 이것이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 재료로 사용되었습니다. 왁스층에서 추출한 8가지 지질 알코올 성분을 배합해 만든 것이 폴리코사놀 입니다.

사탕수수 속 폴리코사놀은 똑똑한 HDL콜레스테롤은 높이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은 낮춰주는 식품으로 사탕수수 100톤에서 2.5kg만 추출되는 아주 귀한 물질입니다.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되는 식품 '사탕수수 속 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혈관건강에 도움되는 음식 - 나는 몸신이다 237회 7월 23일 방송4



쿠바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성인에게 사탕수수 왁스 알코올에서 추출한 폴리코사놀을 매일 20mg 씩 4주간 섭취하게 했더니, LDL 콜레스테롤은 22% 감소하고, HDL 콜레스테롤은 29.9% 높아졌고, 총콜레스테롤 역시 11.3% 감소했습니다.

 

요즘 100세 시대라고 하는데 실제로 100세까지 사는 경우가 쿠바는 어느 정도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쿠바는 인구 10만명 당 100세 이상 노인 인구가 35명이고, 실제로 쿠바 국민 평균 기대 수명은 80세로 미국의 79.6세 보다도 높습니다.

쿠바의 65세 이상 치매 유병율이 6.4%로 한국의 10% 보다 낮습니다.

쿠바가 장수 국가로 부상하고 치매까지 예방한 이유로 쿠바산 사탕수수 속 폴리코사놀이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되는 식품 '사탕수수 속 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혈관건강에 도움되는 음식 - 나는 몸신이다 237회 7월 23일 방송

- 폴리코사놀 섭취방법

사탕수수 착즙 주스로는 폴리코사놀을 섭취할 수 없습니다. 사탕수수의 겉에 있는 왁스층에 폴리코사놀이 있기 때문에 착즙 주스로는 섭취할 수 없습니다.

식약처에서 효능을 인정한 폴리코사놀구매를 권장합니다.

폴리코사놀 하루 권장 섭취량은 5~20mg 입니다.

 

- 폴리코사놀 부작용 및 주의사항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근육 떨림과 손발저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합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임산부, 어린이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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