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N '커피프렌즈' 손호준 유연석 최지우 양세종과 제주 브런치 카페 오픈

 

[이미지원본보기] 이미지출처 : tvN 커피프렌즈 캡쳐

 

손호준과 유연석의 브런치 카페가 오픈했다.

4일 밤 방송된 tvN '커피프렌즈'에서는 손호준 유연석의 브런치 카페 여정이 그려졌다.



 

 



손호준과 유연석은 커피차를 운영하며 기부 활동을 했다. 그 이름은 '커피프렌즈'였다. 유연석은 "손호준은 바리스타 자격증을 땄다"라고 말했다.

제작진은 "12월의 커피차는 우리랑 같이 하자. 아예 그냥 가게에서 한번 해 보면 어떨까 하는 게 우리 생각이다. 호준이가 커피 하고 연석이가 음식을 하니까 브런치 카페가 어떨까 싶다"라고 밝혔다.

제작진과 함께 귤밭에서 카페를 운영하기로 했다. 귤밭 창고를 카페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손호준과 유연석은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김재명과 함께 감귤 창고를 둘러봤다. 창고에 아쉬운 점이 있다면 낮은 창과 너무 높은 창이었다.

손호준은 "창을 낼 수 있냐"라고 물었다. 손호준은 "음식도 맛있어야 하지만 앉았을 때 볼 수 있는 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거, 그런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유연석은 "창가 자리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유연석은 "헤비한 음식이 아니라 바 형식으로 됐으면 좋겠다"라고 제안했다. 손호준과 유연석은 머릿속에 든 아이디어를 말했다. 브런치 카페 이름도 구상에 들어갔다. 

오픈 전날 두 사람은 제주로 내려왔다. 브런치 카페 이름은 '커피프렌즈'로 정해졌다. 한 달 만에 방문한 카페는 손호준과 유연석의 아이디어대로 변한 모습이었다. 유연석은 "통창 뚫어놓으니까 진짜 좋다"라며 감탄했다. 

손호준과 유연석은 스태프로 호흡을 맞출 친구를 찾았지만 어려웠다. 손호준은 유노윤호에게 전화했지만 스케줄상 문제로 어렵다는 말이 돌아왔다. 유연석 역시 전화했지만 스케줄 때문에 어렵다는 대답을 들었다. 손호준은 최지우에게 전화했다. 최지우는 긍정적인 대답을 들려줬다.

유연석은 양세종에게 전화를 걸었다. 양세종은 "형들하고 같이 있기만 해도 좋지"라며 제안을 수락했다. 손호준은 "보고 싶었다. 연석이가 칭찬을 하도 많이 많이 했다"라고 양세종에게 인사했다. 유연석은 "이따가 한 분 더 올 거다. 협의를 통해 잘하는 거 위주로 배정을 해 주겠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한 명은 최지우였다.

회의로 역할을 분담했다. 양세종은 제빵 보조와 멀티 플레이어를, 최지우가 서빙 및 홀 매니저 역할을 맡았다. 손호준은 "매출이 전액 기부되기에 많이 팔면 많이 팔수록 기부를 많이 할 수 있는 기회"라고 덧붙였다.

브런치 메뉴는 백종원에게 배웠다. 손호준과 유연석은 백종원고 함께 귤카야잼과 프렌치토스트, 흑돼지 토마토 스튜를 만들었다. 오픈 전날, 본격적으로 재료 준비 및 연습에 들어갔다. 손호준은 원하는 식빵 레시피를 얻기 위해 강릉에 있는 친구에게 방문했다고. 손호준은 강릉과 과천을 오가며 반복 학습했다. 손호준이 빵을 만드는 동안 양세종, 최지우, 유연석은 장을 보러 떠났다.

손호준이 만든 빵은 완전 실패였다. 발효가 너무 됐기에 부풀어 오르기만 하고 밑은 익지 않은 것. 최지우는 익은 부분을 뜯어 먹으며 "너무 맛있다"라고 감탄했다. 손호준은 "맛은 있는데 위와 밑 온도가 달라서 안 익었다"라고 말했다. 두 번째로 한 빵은 성공이었다.

양세종은 귤카야잼 만들기에 도전했다. 양세종은 "지면 안 돼 세종아"를 외쳤다. 귤카야잼을 만들기 위해서는 50분 동안 저어야 했다. 배턴터치를 하며 저었고, 귤카야잼은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었다.

영업 시작 날, 손호준은 먼저 출근해 식빵을 만들었다. 유연석은 꼼꼼함으로 메뉴를 준비했다. 양세종은 주방 보조 역할을 해냈다. 최지우는 테이블 세팅을 했다.

영업을 시작한 지 30분이 넘었지만 손님이 아무도 없자 멤버들은 초조해했다. 그때 첫 손님이 등장했다. 첫 손님 메뉴가 나가기도 전 두 번째 테이블이 왔다. 연이어 손님들이 왔다.

한편 '커피프렌즈'는 제주도의 한 감귤농장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헤럴드POP = 장민혜 기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