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승리와 유인석이 설립한 BC홀딩스 행사에 참석한 아시아 재벌들



승리와 유인석이 설립한 BC홀딩스 행사에 참석한 아시아 재벌들

 

빅뱅 전 멤머 승리와 박한별 남편으로 알려진 유인석씨가 설립한 유리홀딩스의 투자회사 BC 홀딩스가 페이퍼 컴퍼니(서류상으로만 존재하는 회사)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BC홀딩스 설립 당시 촬영된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공개됐다. 



이 사진에는 2015년 12월 승리가 해외 투자자의 일행에게 성 접대를 했다는 의혹의 중심에 있는 싱가포르 국적의 해외 구단주 딸인 20대 여성 A씨도 포착됐다. 승리와 유 씨는 언론매체들을 통해 성 접대 의혹에 대해서 “성 접대를 한 적도 없고 (A씨가 투자자가 아니기에)할 이유도 없다.”고 주장해왔다.

하지만 2016년 경 촬영된 BC 홀딩스 설립 당시로 추정되는 사진에는 A씨가 유 씨 바로 옆에서 리본 커팅식에 참여하고 있다. 당시 이 행사는 BC 홀딩스와 투자자들의 투자 계약이 체결됐던 행사로 추정된다. 당시 참여했던 베트남 건설회사 2세 B씨는 당시 자신의 SNS에 A씨의 사진과 이름을 올리면서 “BC 홀딩스의 파트너(투자자)들”이라고 설명했다.

 

 

승리와 유인석이 설립한 BC홀딩스 행사에 참석한 아시아 재벌들2

 

승리는 2015년 12월 경 A씨가 한국에 오자 자신의 직원이자 지인인 김 모 씨에게 “클럽 아레나 VIP 자리를 맡아두고 극진히 대접하라.”고 지시했다. 또 A씨와 함께 온 대만 남성 일행들을 위해서 ‘잘 주는 여자를 데려와라’라고 말한 대목이 공개되면서 해외 투자자 성접대 의혹에 휩싸인 바 있다. 



A씨와 승리 모두를 잘 아는 한 지인은  “A씨가 이후에 승리 사업에 투자를 했는지 안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승리가 2015년 경 A씨의 투자를 받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다.”고 밝혔다. 때문에, 승리가 2016년 3월 설립된 BC 홀딩스의 투자를 이끌어내기 위해서 A씨 일행에게 2015년 경 접대를 제공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승리와 유인석이 설립한 BC홀딩스 행사에 참석한 아시아 재벌들3

 



BC 홀딩스 설립 당시 A씨 외에도 베트남 건설회사 2세 B씨, 일본의 건설회사 회장 C씨 등도 나란히 참석했다. B씨와 C회장은 유리홀딩스의 투자 및 사업 파트너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또 이 행사에는 지난 2월부터 시작된 클럽 버닝썬 사태 이후 경영 악화 일로를 겪고 있는 아오이라멘 운영법인 아오리F&B의 새 대표를 지난 15일부터 역임하고 있는 새 대표이자 네모파트너즈 류재욱 씨도 참석하고 있다. 



BC홀딩스에서 ‘BC’는 ‘젊은 억만장자들의 모임’(Billionaire Children Club)이라는 뜻을 가졌다. 승리와 유 씨 류재욱 대표 등 3명은 자본금 300홍콩달러(대략 오만원)에 2016년 4월 BC 홀딩스를 설립했다. 이후 BC홀딩스는 국내 레미콘 업체를 사들인 건 물론, 베트남 기업 투자에 나서며 사업을 확장시켰다. 하지만 국세청은 자본금 5만원에 불과한 신생회사인 BC홀딩스가 어디에서 300억원대 자금을 조달했는지 그 출처에 주목, 내사를 벌이고 있다. 

한편 성접대 의혹에 함께 거론된 A씨는 “2015년 12월 9일 싱가포르 친구들과 함께 아레나에 갔고, 승리가 우릴 위해 VIP 테이블을 잡아줬다. 우리끼리 즐긴 후 그곳을 떠났다.”면서 “절대로 우리 외에 함께 한 사람은 없었다. 단순히 그 날 그 곳에 있었다는 이유만으로 이 사건에 얽매였다.”고 관련 보도 내용을 부인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