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서희, 비아이 마약 혐의 양현석 개입 인정, 입열고 YG 저격할까

 

한서희, 비아이 마약 혐의 양현석 개입 인정, 입열고 YG 저격할까



'마약 의혹'을 받고 있는 그룹 아이콘 전 멤버 비아이(본명 김한빈)과 카카오톡 메신저를 주고 받은 A씨가 YG 연습생 출생 한서희로 언급됐다.

앞서 지난 12일 디스패치 측은 비아이의 마약 구매 의혹을 보도했다. 매체는 비아이가 마약 판매자인 A씨와 나눈 카카오톡 대화를 입수해 공개했다. 대화 내용에는 비아이가 "한번에 많이 사다 놓을까?", "대량 구매는 할인 없냐", "센 것이냐, 평생하고 싶다"는 등이 담겨있다.

경찰은 2016년 당시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A씨를 긴급 체포했고, A씨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비아이와의 카톡 대화를 확보했다. 이에 A씨는 피의자 신문 조사에서 "비아이의 요구로 LSD 10장을 숙소 근처에서 전달했다"고 진술했다. 하지만 3차 피의자 신문에서 A씨는 진술을 번복했다. "김한빈이 요청한 건 맞지만 실제로 구해주진 않았다"고 말을 바꿨다.

이에 대해 매체는 비아이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개입했다고 덧붙였다. YG 측은 불구속 입건으로 풀려난 A씨를 3차 조사를 앞두고 불러 변호사와 수임료를 내주는 대신 진술 번복을 요구했다는 것. 이에 A씨는 3차 진출에서 "안구해줬다"라며 비아이의 혐의를 부인했고, 이에 경찰은 "피의자가 진술을 바꿔 비아이를 소환할 명분이 없었다"고 해명했다.

 

비아이의 일이 3년 만에 다시 수면 위로 올라 오게 된 것은 '버닝썬' 관련 의혹을 공익신고해 잘 알려진 방정현 변호사가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에 비실명 공익신고서를 제출했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자료에는 비아이 마약, 3년 전 A씨에 대한 경찰 수사 당시 YG엔터테인먼트의 개입, 이에 따른 경찰과 YG엔터테인먼트 사이 유착 의혹과 관련해 이전까지 언론에 공개되지 않은 추가 정황 자료도 상당수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13일 이데일리는 "비아이의 '마약 의혹'에 단서가 된 카카오톡 메신저 대화의 상대자 A씨는 가수 연습생 출신 한서희였다"고 보도했다. 한서희는 지난 2016년 8월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긴급 체포됐었고, 당시 경찰은 한서희의 휴대전화에서 비아이와의 메신저 대화를 확보했다는 것.

특히 한서희는 과거 빅뱅 탑과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로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 등을 선고받았던만큼 YG와의 연결고리 역시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또한 그 동안 한서희는 꾸준히 YG에 대한 저격을 해왔다. 그는 SNS를 통해 "내가 입을 열면 YG는 크게 다친다" 식의 발언을 해왔다. 이에 한서희가 SNS를 통해 다시 한 번 입장을 밝힐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서희, 비아이 마약 혐의 양현석 개입 인정, 입열고 YG 저격할까2



 YG 연습생 출신 한서희가 그룹 아이콘 출신 비아이(본명 김한빈)의 마약 의혹과 관련해 양현석 대표가 개입한 사실을 사실상 인정했다.

13일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에서 비아이에게 마약을 공급한 의혹을 받고 있는 한서희의 진술을 확보해 보도했다. 

지난 2016년 4월, 비아이가 한서희와 주고 받은 메시지가 공개됐다. 비아이는 "그거(엘) 평생 하고 싶다. 원하는 만큼 구할 수 있느냐"고 물었다. 한서희는 "다른 사람이랑 약 이야기 절대 하지마"라며 조심스러워 했고, 비아이는 "너랑은 같이 해봤으니까 물어보는 거임"이라고 답했다. 비아이가 마약 거래 시도 뿐만 아니라 마약 투약 경험도 인정한 것으로 해석된다. 

그러나 경찰은 해당 카카오톡 대화를 입수하고도 수사를 진행하지 않았다. 한서희가 변호사와 경찰에 출석해 진술을 번복했기 때문이다. 결국 비아이는 소환 조차 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경찰은 "당시 한 씨를 두 번 조사했다. 비아이에게 대마를 구해준 적 있다는 말을 수사관이 듣기는 했지만 진술서에는 남기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구속 영장이 기각돼 풀려난 한서희는 변호사와 3번째 경찰 조사에서 "비아이에게 마약을 구해준 적이 없다"며 진술을 바꿨고, 사건이 종결됐다. 

 

한서희, 비아이 마약 혐의 양현석 개입 인정, 입열고 YG 저격할까3

이 과정에서 YG가 개입한 의혹이 확인됐다. 한서희는 '변호사도 그 쪽에서 수임을 해준 거고, 당시 양현석 씨가 진술을 번복하라고 한 건가'라는 질문에 "다음에 말할게요"라면서도 "기자님 생각하는 거 똑같다. 기사 나온 대로 맞다. 회장님한테 혼난다. 진짜 아무 말도 못 하고"라며 이를 인정하면서도 질책 받을 수 있다고 걱정했다. 

이후 한서희는 "3년 전, 양현석이 자신에게 변호사를 연결해주고 진술을 번복하도록 지시했다"며 공익신고서를 국민공익위원회에 제출했다. 

이에 대해 YG 측은 "한 씨를 만나 진술을 바로 잡아달라고 요청했다"며 사실을 인정했다. 다만 "자체 검사에서 비아이는 마약 반응이 나오지 않았으며, 한 씨가 자신의 죄를 경감 받으려고 비아이를 언급해 바로 잡으려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진녕 변호사는 "사실상 유명인에 대해서 '봐주기 수사'를 했다는 의혹이 있고, 봐주기의 배후에는 '경찰과 기획사 간의 모종의 어떤 관계가 있지 않나'하는 합리적 의심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과거 한서희를 처리하는 과정이 적절했는지 재조사를 검토하는 한편 한서희를 접촉해 당시 진술을 번복한 이유 등을 확인할 방침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