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화탐사대 채팅방 속의 악마들 여성 인권의 사각지대 텔레그램 N번방의 실체, 39년 동안 맞았습니다. 68회 신동엽의 실화탐사대 2월12일 방송

 

실화탐사대 채팅방 속의 악마들 텔레그램 N번반, 39년 동안 맞았습니다. 68회 신동엽의 실화탐사대 2월12일 방송

 

- 첫 번째 실화 텔레그램 N번방


# 채팅방 속의 악마들
누군가로부터 문자 한 통을 받고 텔레그램 채팅방을 찾아간 최주희(가명) 씨는 자신의 성관계 영상이 공유되고 있는 것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는데….

그곳에서는 자신의 본명은 물론 개인 SNS 프로필 링크 등 개인 신상을 알 수 있는 정보들이 있었고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피해 여성들의 불법 촬영물까지도 퍼지고 있었다고.

도대체 그 방의 정체는 무엇일까?

<실화탐사대>팀은 텔레그램에 대해 취재하는 중에 그 방에 대해 잘 안다는 한 남자로부터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N번 방의 영상에는 아동에게 아주 가학적인 가해를 저지르는 영상들이 있었습니다.

피해자의 연령대는 13살부터 17살까지” -텔레그램 음란방 전 운영자-


실제로 제작진이 채팅방을 모니터한 결과 여성,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수많은 성착취, 성노예 영상들을 쉽게 접할 수 있었다.

또한 2만 명 넘는 사람들이 음란물 방에 모여 그것들을 보고 조롱하며 즐기는 모습들은 너무나도 끔찍했는데….

텔레그램 속 ‘익명’이란 가면 뒤에 숨어 성범죄를 저지르고 있는 추악한 실태는 2월 12일 수요일 밤 10시 5분 MBC <실화탐사대>에서 공개된다.




# 내 얼굴이 음란물에? 새로운 성범죄의 등장, 지인능욕!

 


’박사’방 이후로 ‘지인능욕’ 방이나 ‘선교사’(선생님, 교사) 방이…. ‘

00대학 항공학과 출신 XX년’ 이런 식으로…. 이름, 나이, 지역. 이런 식으로 올리는 게 규칙이거든요” -N번방 최초 신고자-


소현(가명) 씨는 얼마 전 누군가로부터 “텔레그램 채팅방에서 누군가가 소현(가명) 씨의 사진을 올리고 성희롱을 하고 있다”는 제보를 받게 되는데.

채팅방 을 확인해본 결과 자신의 사진과 개인 정보, 그리고 자신과 관련된 성희롱적 발언들 이 있었다.

누가 그런 짓을 저지른 것일까? 범인은 바로 소현(가명) 씨와 가깝게 지내던 오빠.

평소 집에도 데려다줄 정도로 친했던 사람이 그런 짓을 저질렀다는 사실에 소현(가명) 씨는 충격에 휩싸였다.

자신을 능욕했던 지인을 만나 그의 입장을 들어보기로 한 소현(가명) 씨. 과연 그는 뭐라고 대답했을까?

강력한 보안으로 절대 잡을 수 없다는 텔레그램.

하지만 제작진의 끈질긴 추적 결과 음란물 채팅방을 운영한 사람을 잡을 수 있었는데….

과연 운영자의 정체는 무엇 이었을까? 2월 12일 수요일 밤 10시 5분 MBC <실화탐사대>에서 공개된다.

 

실화탐사대 채팅방 속의 악마들 텔레그램 N번반, 39년 동안 맞았습니다. 68회 신동엽의 실화탐사대 2월12일 방송 2

- 두 번째 실화 39년 동안 맞았습니다


# 죽지 않고 탈출해서 다행입니다


“하…. 지옥문으로 또 들어가야 하나 (생략) 공포의 집이라고 할까….” -매일 집이 두려운 여자-


매일 집 문턱을 넘을 때마다 숨이 막히고 고통스러웠다고 말하는 00(가명) 씨.

집안은 한낮에도 빛 한 점 들어오지 않아 어두웠고 각 방의 창문은 모두 책장으로 가려져 있거나 폐쇄돼 있었다.

또한, 집안 곳곳에 정갈하게 걸려있는 전선들과 공구들은 기괴스러운 모습을 더했는데….

가장 편안한 장소여야 할 집이 어쩌다 그녀에게 공포의 대상이 되었을까?


“제가 잘 때 손이라도 나오면, ‘XX년, 손 안 넣나, 손목 때기 잘라 분다’ 하면서 얼굴과 볼을 퍽퍽 때리고….”

-39년간 가정폭력에 시달린 아내-


집안에서 말하고 행동하는 것조차 남편의 허락 없이 마음대로 할 수 없었던 00(가명) 씨.

집에서 그녀에게 허락된 유일한 말은 “예, 알겠습니다.”였다.

만약 이것 외에 다른 대답을 할 경우, 남편은 욕설과 함께 주먹 또는 손에 잡히는 아무 도구로 아내를 잔혹하게 폭행했는데….


# 죽음의 공포에 시달린 아이들


가해자 남편의 끔찍했던 폭력은 두 자녀에게도 예외는 아니었다.


“인터넷 게임인데 저한테도 시킨 거죠. 캐릭터를 레벨업 시키다가 죽거나 사냥하다 지기라도 하면 뭔가 날라 오고…. 폭력이 쌓이고….” -아버지에게 가정폭력 당한 아들-

아빠가 식칼을 가지고 제 엄지손가락을 자르려고 한 적이 있어요” -아버지에게 가정폭력 당한 딸-


손과 발이 묶이고 입에는 재갈을 물린 채 몇 시간 동안 채찍질을 당한 것은 물론

아버지가 중독돼 있던 인터넷 게임 속 캐릭터를 키우기 위해 컴퓨터 앞에 하루 종일을 앉아 있어야 했었고

결국 아들은 고3 때 출석 일수가 모자라 제적까지 당했 다는데….

이후 아들은 집을 나갔고 지금까지

상과 단절된 채 살아가고 있다는 데…. 아들은 괜찮은 걸까? 2월 12일 수요일 밤 10시 5분 MBC <실화탐사대>에서 공개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