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혈관 염증 치료에 좋은 음식 레몬밤, 모링가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방법

 

혈관 염증은 단순히 혈관 염증에서 끝나는 문제가 아니다. 주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서 발생하게 되는데 콜레스테롤이 혈관 속에 쌓이게 되면 혈관이 좁아져 혈액순환 장애가 생기게 된다. 이는 다양한 합병증을 불러오는데 이는 고지혈증, 당뇨 합병증, 심뇌혈관 질환까지 목숨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매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혈관염증을 초기에 치료하기 위해 예방법과 치료에 좋은 음식을 찾고 있다. 그 중 최근 많은 건강 프로그램에 소개돼 화제가 됐던 '레몬밤' 과 '모링가'의 효능과 먹는 방법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혈관 염증 치료에 좋은 음식 레몬반, 모링가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방법



 

레몬밤의 효능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 유럽에서 2천년 이상 재배되어 온 다년초 식묽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레몬밤은 에스트로겐 분비를 조절해 체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어서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 레몬밤의 많이 함유되어 있는 로즈마린산은 체내염증을 줄여 신생혈관과 혈관 청소에 효능을 지녀 암 억제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설사완화, 해독, 탈보방지, 두통완화, 생리통 억제, 불안 및 불면 완화, 우울증 극복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혈관 염증 치료에 좋은 음식 레몬반, 모링가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방법 2

[원문보기]

링가의 효능
모링가는 혈관 염증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돼 생명의 나무라고 불리기도 한다. 모링가는 항산화 물질을 비롯해 인체에서 스스로 생성하지 못하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다. 또 모링가의 잎에는 아연, 셀레늄이 풍부하고 모링가의 씨앗에는 섬유소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는 혈액 속 독소인 염증 물질과 콜레스테롤을 흡착·배출시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 혈관 내 뭉쳐 이쓴 혈전을 녹이고 독소를 배출하는 퀘세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 모링가는 건조과정에서 영양이 향상되기 때문에 모링가 건조 잎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레몬밤과 모링가의 부작용 
레몬밤은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갑상선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라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또 임산부와 저혈압 환자 또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모링가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 질환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 하루 1-2g의 적정량을 지켜야 한다. 과다 섭취시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를 주의하도록 한다.



 

반응형
댓글